CP도입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에 즈음하여...

임직원 여러분 최근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이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은 대기업이 성장하면 협력업체인 중소기업도 성장하고 나아가 곧 국가경쟁력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동반성장이 시대적 흐름인 시기에 국내 CP 최고우수업체로서 명망을 얻고 있는 포스코· 포스코 패밀리사의 협력사인 당사도 협력과 동반성장을 노력해야 합니다.

이에 당사는 2011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법준수를 통해 당사 및 관련업계에 공정한 거래문화 및 거래질서가 정착되어 공정한 사회를 구축하는데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만일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위반하게 되면 다액의 과징금이나 형사법은 물론이고 기업 이미지 실추, 임직원의 제재 등 당사에 대한 유형·무형의 손해가 발생할 것입니다. 특히 공정거래 자율준수편람은 당사의 사업활동에 있어서 어떠한 행위가 공정거래법 · 하도급법에 위반되는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금번에 도입할 자율준수프로그램이 당사와 거래관계에 있는 대기업과의 거래관계를 보호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모든 임직원들은 이 편람을 숙독하여 각자의 일상업무를 살펴보고 법 위반을 미연에 방지하여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2011. 4. 27
대표이사윤종빈